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은 오는 7월까지 OK생활장학생들이 초·중·고등학교 40개 학급을 대상으로 금융 교육 재능 나눔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장학생들을 각 조별로 ▲생애주기와 재무관리 ▲저축과 투자 ▲금융교육 관련 보드 게임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미래의 금융소비자인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기념 개념을 숙지토록 할 예정이다. 특히 OK저축은행 임직원이 함께 참석, 보다 생생하고 전문적인 금융 지식을 교육할 계획이다.
OK배정장학재단은 모든 OK생활장학생이 최소 1회 이상 금융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금융 교육 종료 후 우수 조를 선발해 시상하며, 향후 글로벌 멘토링 및 봉사활동 진행 시 수상자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 SBI저축은행, 오픈뱅킹 가입고객 대상 연 최대 4% 적금 선착순 판매2021.05.20
- SK㈜ C&C, KB저축은행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착수2021.05.17
- 페이코 앱에서 주민등록등·초본 뗀다...'핀테크 서비스 최초'2021.05.16
- 우리금융저축은행, 1천억 규모 유상증자 실시2021.05.07
OK저축은행 측은 "이번 금융 교육 재능 나눔은 재단 장학생이지 지원의 수혜자에서 기여자로 거듭났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OK배정장학재단 최윤 이사장은 "OK생활장학생 프로그램이 장학생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길 바라듯, 장학생들 또한 자신들의 받은 나눔을 잊지 말고 사회 기여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