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킥보드 주정차 민원 '60분내 처리'를 위한 '씽씽 패트롤'이 출범한다.
그리고 기존 '고객만족센터' 명칭을 '씽가드' 팀으로 변경하고,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 상담시간을 조정한다. 아침과 저녁에 집중되는 사용량에 따른 지역사회 민원을 신속 처리하기 위한 조치다. 동시에 부정 주차로 보행자 및 시민 불편을 야기하는 블랙 이용자의 대여 제재를 강화한다.
공유킥보드 서비스 씽씽(대표 김상훈)은 공유킥보드로 인한 지자체 및 시민의 민원 접수 후, 1시간이내 '완전 처리'를 목표로 '씽씽 패트롤'을 전국에 배치,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총 100명 규모다.
씽씽은 부정 주정차로 인한 시민 불편과 사용자 민원을 현장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주야간 '씽씽 패트롤'을 확충했다. 서울/수도권 40명, 경상 30명, 전라 20명, 충청과 강원지역 약 10명의 패트롤이 배치된다. 이들은 접수된 고장 기기를 수거하거나, 잘못된 주정차로 인해 보행자 피해를 유발하는 기기를 즉시 재배치한다. 씽씽은 또 배터리 교체 요원 '배터리 마스터' 일부를 부정 주정차된 기기 수거 및 재배치에 투입, 수행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한다.
그리고 기존 고객만족팀을 씽가드 팀으로 변경하고, 담당 요원을 '씽가드'로 명명한다. 씽가드의 민원 접수 실시간 응대율은 기존 72%에서 최대 90%로 끌어올릴 목표다. 평일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 점심시간 없이 운영한다.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8시부터 저녁 5시까지. 카카오톡 민원 채널도 개설했다.
동시에 씽씽은 부정 사용자 대상의 '삼진아웃' 제도를 도입, 강화한다. 횡단보도와 지하철입구 등 주차 불가지역에 기기를 주차해 보행자 및 시민 불편을 초래한 블랙 사용자에게 '주의문자'가 발송되며, 재발 시 3일간 사용불가 조치가 취해진다. 그럼에도 해당 행위가 반복된 3번째는 한달 간 대여불가 고객으로 분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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씽가드 최요한 팀장은 "서울시 주정차 위반차량 견인 등 조례 개정을 통해 공유킥보드 운영사의 신속, 정확한 대응을 지자체와 시민이 촉구하는 만큼, 강도 높은 시스템 정비가 필요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마련한 주정차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보도 중앙, 점자블록 등 교통약자 시설 주변, 지하철역 진출입 장소 등 총 13곳은 주차가 금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