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SASE' 아키텍처 전환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전환 과정서 보안 정책 일괄 자동 적용 지원

컴퓨팅입력 :2021/05/12 16:11

글로벌 네트워크 전문 기업 주니퍼네트웍스는 보안접근서비스엣지(SASE) 전환 관리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포털 '주니퍼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를 12일 발표했다.

출시 배경에 대해 단일 중앙화된 데이터센터 아키텍처에서 탈중앙화된 SASE 아키텍처로 전환하는 시장 흐름을 언급했다. SASE는 사용자에게 더 가까운 위치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강점을 지닌다.

주니퍼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는 조직의 현재 보안 구축과 향후 SASE 도입을 원활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모두 지원한다. 침입방지시스템(IPS), 안티 맬웨어, 웹보안 등 보안 정책을 어디서나 사용자, 기기, 애플리케이션 위치에 상관없이 자동 적용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주니퍼 네트웍스 로고

아울러 아키텍처 전환과 분산된 보안 관리에 수반되는 간접 비용을 줄이고 제로터치프로비저닝(ZTP)과 직관적인 구성 마법사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보안 성능이 검증된 점도 강조했다. 외부 테스트를 통해 네트워크·애플리케이션 취약점 공격, 맬웨어, IoT 봇넷, 기타 에지 및 데이터센터 대상 공격에 대해 99% 이상을 차단하는 것으로 증명됐다고 언급했다.

사만다 마드리드 주니퍼네트웍스 보안 사업 및 전략 부문 부사장은 “주니퍼는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를 출시해 클라우드에서 전세계 사이트,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 네트워킹 및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SASE 아키텍처 전환을 모든 단계에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는 보안 운영자를 위해 '아이클라우드'와 같은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및 서비스 공급자 고객이 네트워크를 원활하고 안전하게 혁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전략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