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 AI 기반 새 네트워킹 솔루션 출시

컴퓨팅입력 :2021/02/25 11:41

주니퍼네트웍스는 클라이언트에서 클라우드까지 AI 기반 통합 자동화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주니퍼는 128 테크놀러지 인수 완료 후 약 2개월 만에 세션 스마트 네트워크 포트폴리오에 미스트 AI 기반의 WAN 어슈어런스와 마비스 가상 네트워크 어시스턴트를 추가했다. 미스트 AI를 사용해 SRX 시큐어 브랜치 게이트웨이의 구축과 관리를 강화했다.

주니퍼 네트웍스 로고

주니퍼는 이와 함께 미스트 AI 기반의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EX 스위칭 플랫폼을 추가했다. 주니퍼는 캠퍼스 및 브랜치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미스트 AI로 통합함으로써 고객에게 WLAN, LAN, WAN 전반에 걸쳐 완벽하게 통합된 AIOps, 보안, 트러블슈팅으로 비용 절감과 최종사용자의 최적화를 제공할 수 있다.

세션 스마트 SD-WAN을 위한 WAN 어슈어런스 및 마비스 가상 네트워크 어시스턴트(VNA)는 세션 스마트 라우터에서 미스트 AI 엔진으로 텔레메트리 데이터를 가져오면 고객은 WAN 전반에서 서비스 수준을 설정, 모니터링하며 실행핳 수 있다. 선제적으로 이상을 탐지하며, WAN 상태에 대한 향상된 인사이트를 확보해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보장할 수 있다.

마비스 VNA는 자연어 쿼리를 사용해 세션 스마트 SD-WAN 환경의 문제를 해결하고, 선제적 조치를 통해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이슈를 수정할 수 있다. 주니퍼는 세션 스마트 SD-WAN 솔루션의 차별화된 기능에 AIOps를 추가해 최고의 사용자 경험 제공에 초점을 맞춘 시장에서 가장 독보적인 SD-WAN 제품을 제공한다.

미스트 AI로 구동되는 향상된 SRX 시리즈 시큐어 브랜치 게이트웨이는 미스트 AI와 클라우드를 사용해 설치하고, 설정할 수 있다. 주니퍼는 ZTP와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이러한 기기의 구축을 간소화한다. 주니퍼 이용자는 이제 유선 및 무선 액세스와 동일한 플랫폼을 통해 단순한 브랜치 라우터 및 보안 연결 구성 기능을 수행 할 수 있게 돼 운영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최신 EX4400 시큐어 액세스 스위치느 고도의 보안 및 AIOps로 클라우드에 최적화됐다. IT팀은 EX4400을 사용해 데이터센터에서 캠퍼스 코어, 디스트리뷰션, 액세스 레이어까지 확장되는 EVPN-VXLAN 네트워크 패브릭을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그룹 기반 정책(GBP)을 사용하는 MACsec AES256 및 표준 기반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 같은 중요한 보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EX4400과 미스트 AI를 활용해 유선 액세스 네트워크를 쉽게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그리고 VLAN 구성 오류, 불량 케이블 같은 ‘백사장에서 바늘찾기’ 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제프 아론 엔터프라이즈 프로덕트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주니퍼는 AI 기반 자동화, 인사이트, 액션을 통해 운영자의 경험을 단순화하고, 클라이언트에서 클라우드까지 최종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경험 중심의 네트워킹에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발표된 최신 제품과 향상된 기능은 주니퍼가 이러한 비전을 실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