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구하자"...구글인디아, 코로나19 극복 지원

인터넷입력 :2021/05/11 09:49

인도 코로나19 일 확진자 수가 3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구글인디아팀이 이를 대응하기 위해 정확한 정보제공과 지역 사회 지원에 힘쓰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10일(현지시간) 구글인디아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내용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구글인디아 측은 포털에서 코로나19 관련 중요하고 정확한 정보를 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글인디아

사용자가 구글 검색에서 백신에 대한 질문을 입력하면, 안전성이나 효능, 부작용 등에 대한 최신 정보가 표시된다. 이는 인도 정부가 만든 '코윈'이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내용이다.

유튜브 채널인 '유튜브 인디아 스포르라이트'에서는 백신과 코로나19 확산 방지, 치료 관련 콘텐츠에 대한 목록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그밖에 코로나19 검사와 백신 접종 센터에 대한 정보를 영어와 8개의 인도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인도는 병원 병상과 산소 부족에 시달리고 있는데, 구글인디아는 이를 찾는 사용자들을 위해 병원 정보를 제공하며 Q&A 기능까지 테스트하고 있다.

관련기사

또한 관련 질문에 대해 권위있는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건강 정보 캠페인 'Get the facts(겟 더 팩트)를 확대했다.

겟더팩트 화면

구글인디아 측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처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비영리 단체를 위한 기부 캠페인도 진행해왔다. 현재까지 460만달러(약 51억원) 이상이 모금됐으며, 이는 구글 페이를 통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