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대표 박진효)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스마트 에너지 산업의 클라우드 보안 사업 분야에 진출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내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경기도 화성시 스마트에너지 타운의 가상발전소(VPP) 보안 사업에 참여한다.
VPP는 수소연료, 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발전 시설에서 생산, 사용하고 남은 전력을 클라우드로 통합 관리한다. AWS는 ADT캡스에 신재생 에너지 생산, 활용 및 관리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 ADT캡스 인포섹이 클라우드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역량을 확대하도록 돕고, VPP 관련 글로벌 사용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ADT캡스는 AWS와 협력해 VPP 클라우드 구축 단계부터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통합 보안 체계를 설계하고 이에 필요한 클라우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VPP 완공 후에는 보안 운영을 맡는다. ADT캡스는 AWS의 선진 기술과 VPP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해 글로벌 클라우드 보안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ADT캡스, 현관 앞 택배 분실되면 보상해준다2021.05.03
- ADT캡스 인포섹, MSP 시장 진출2021.04.21
- ADT캡스-비씨온라인, 공동주택 보안 '맞손'2021.04.07
- ADT캡스, 소상공인 매장 운영 솔루션 출시2021.04.05
양사는 이번 VPP 보안 사업을 시작으로 스마트 에너지 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박진효 ADT캡스 대표이사는 “스마트 에너지 산업은 IoT 및 첨단 기술 기반의 복합 환경에 대한 종합적인 보안 대응이 필수적인 분야”라며 “ADT캡스 인포섹의 인공지능(AI) 기반 자동화된 보안 대응 체계를 활용해 보안 표준 모델을 만들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가 보장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