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서울 리전에 관리형 지상국 서비스 '그라운드 스테이션' 출시

컴퓨팅입력 :2021/05/06 13:41    수정: 2021/05/06 13:41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완전 관리형 지상국 서비스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을 서울 리전에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은 인공위성 통신을 제어하고 ▲위성 데이터 처리 ▲위성 운영 확장 등을 제공하는 완전 관리형 지상국 서비스다. 위성 연결, 제어 등을 위해 고비용의 지상국 임대, 구축, 확장 또는 관리에 드는 비용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AWS가 완전 관리형 지상국 서비스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을 서울 리전에 출시했다.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은 서울 리전 이외에도 미국 서부(오레곤) ▲미국 동부(오하이오) ▲중동(바레인) ▲EU(스톡홀름) ▲아시아 태평양(시드니) ▲EU(아일랜드) ▲아프리카(케이프타운) ▲미국 동부(버지니아 북부) ▲EU(프랑크푸르트) 리전과 ▲하와이의 안테나 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다.

AWS에 따르면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 위성 안테나 네트워크를 제공받아 온디맨드 위성 예약 서비스를 사용하면, 기다리지 않고도 데이터를 다운링크할 수 있어 데이터 손실 및 처리 지연 위험이 모두 줄어든다. 서울과 같은 중위도에 있는 리전은 지구 저궤도 위성이 서로 접촉하는 간격을 단축하며, 위성 데이터 다운링크가 필요한 사업을 운영하는 국내외 고객에게 활용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