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유튜버 서비스 스콘, 게임 MCN 롤큐와 협력 MOU

롤큐 소속 크리에이터에 버추얼 캐릭터 기술 지원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05/05 20:59

버추얼 유튜버 서비스 미츄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스콘(대표 기준수)이 게임 전문 MCN 기업 롤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롤큐는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와 콘텐츠 프로덕션, 커뮤니티 채널이 결합된 종합 MCN 엔터테인먼트사다. 미츄는 이번 협약이 롤큐의 창의적이고 잠재력이 풍부한 크리에이터와 버추얼 캐릭터 기술을 가진 미츄와 시너지를 내기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츄는 롤큐 소속 크리에이터에게 버추얼 캐릭터 기술을 지원하고, 미츄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크리에이터 콜라보 콘텐츠를 제작한다. 또 향후 롤큐와 마케팅 제휴를 맺는 광고주에게도 버추얼 캐릭터 기술을 활용한 전략적 마케팅을 제안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스콘 기준수 대표는 "기존에 얼굴을 공개하지 않았던 롤큐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이 국내 버츄얼 유튜버 시장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츄는 버츄얼 유튜버로 활동하려는 1인 크리에이터 누구나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버추얼 유튜버 서비스다. 장소 제약 없이 어디에서나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도록 개인 방송 환경에 특화됐다. 미츄를 사용 중인 대표 크리에이터는 하나나, 머또누나, 나초 등이 있다.

기준수 스콘 대표(왼쪽)가 MOU를 맺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