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모터카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에르메스와 협업으로 탄생한 세상에 하나뿐인 ‘비스포크 롤스로이스 팬텀’을 28일 공개했다.
비스포크 팬텀은 일본인 사업가 마에자와 유사쿠의 의뢰를 받아 제작했다. 마에자와씨가 소유한 항공기에서 느낄 수 있는 고요함을 자동차에서 실현하기 위해 탄생한 모델이다.
비스포크 팬텀의 외관은 일본 전통 도자기 오리베 특유의 녹색과 크림색 유약에서 영감을 받아 투톤으로 도색했다. 루프의 오리베 그린 색상은 오리베 도자기 수집가로 잘 알려진 고객이 수집한 16세기 도자기를 대표하는 깊은 녹색 유약의 빛을 구현했다. 크림 화이트 색상으로 도색한 차량 하단과 조화를 이룬다.
실내 공간은 에르메스 디자이너와 장인의 협업으로 완성했다. 글로브 박스 덮개에는 두 럭셔리 브랜드 간 협업을 상징하는 ‘Habillé par Hermès Paris’ 문구를 새겨 넣었다. 헤드레스트 쿠션과 뒷좌석 종아리 받침엔 섬세한 에르메스 파이핑을 장식했다. 시쉘 화이트 색상의 포인트와 양털 바닥 매트가 깔끔하고 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실내에 사용한 가죽은 에르메스의 승마 헤리티지를 반영했다. 마구 제조 장인이 처음으로 개발한 스티칭과 가장자리 도색 기술을 동원해 제작했다. 스티어링 휠, 어시스트 그립, 로터리 컨트롤 등 손이 닿는 모든 곳에 에르메스 에니아 그린 가죽을 적용했다.계기판, 글로브 박스, 센터 콘솔과 샴페인 냉장고 등 눈에 잘 띄지 않는 공간 또한 에르메스 최고급 가죽을 사용했다.
팬텀 갤러리는 프랑스 유명 화가이자 에르메스를 대표하는 스카프를 만들어낸 작가 피에르 페롱의 디자인에 기반해 제작했다. 에르메스 특유의 ‘말’에서 영감을 받은 갤러리 작품은 오픈 포어 로열 월넛에 손으로 직접 그렸다. 갤러리 유리 뒤에 미술관이 자리 잡은 것처럼 전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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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 비스포크 디자인과 수공예 정신도 실내 구석구석에 깃들었다. 목재 스피커 덮개는 천공 작업으로 오픈 포어 로열 월넛 비니어에 제작됐다. 이음매가 없는 질감으로 빚어냈다. 롤스로이스 최초로 에르메스를 대표하는 소재인 ‘토일레 H(Toile H)’ 캔버스를 도어 암레스트, 센터 콘솔, 리어 콘솔 그리고 헤드라이너에 적용했다.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롤스로이스모터카 CEO는 “에르메스와 협업으로 선보인 비스포크 팬텀은 세계적인 두 럭셔리 하우스가 지닌 총 300년이 넘는 경험과 유산이 고스란히 담긴 작품”이라며 “최고 수준의 기술과 창조성을 모두 갖춘 단 하나뿐인 팬텀이 탄생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