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하나금융과 '유샵' 결합 금융상품 개발 MOU

유샵 전용 제휴카드 등 상품 개발

방송/통신입력 :2021/04/25 13:05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유샵'의 서비스에 차별화 된 금융 상품을 개발해 제공하기 위해 하나금융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유샵의 서비스와 하나카드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등 하나금융그룹 각 계열사의 금융 상품 결합해 상품을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키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상반기 내 하나은행과 제휴 적금 상품 개발 및 입출금 통장 기획을 비롯해 하나금융투자와 주식 및 펀드 상품과 통신을 연계한 서비스도 구체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LG유플러스-하나금융그룹, 디지털 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LG유플러스는 최근 온라인 중심의 소비 트렌드가 가속화 됨에 따라 전통적 소매 기반의 통신사와 금융사가 같은 고민을 나누고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 통신과 금융 분야에서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하고, 나아가 디지털 사업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다음달 3일 ▲유샵 전용 제휴카드 ‘U+패밀리 하나카드(가칭)’ 출시 ▲’유샵 전용 제휴팩’에 ‘하나머니(하나금융그룹 포인트)’ 제휴처 추가 등 선택권을 확대한다.

유샵 전용 제휴카드는 신규 발급 후 해당 카드로 통신요금 자동이체를 등록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통신요금 납부금액의 25% 청구 할인한다. 카드 전월 실적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결합할인, 선택약정 을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이번 업무협약은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LG유플러스 임경훈 컨슈머영업부문장, 김남수 디지털사업담당와 하나카드 김성주 디지털글로벌그룹장, 이석 디지털신성장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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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경훈 LG유플러스 컨슈머영업부문장은 “언택트 소비 트렌드의 확산과 급변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 흐름에 맞춰 디지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추진하게 됐다”며, “양사의 디지털 동맹을 통해 비대면 통신 금융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고, 양사 가입자 매출 증대 등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주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장은 “디지털 시장 대응을 위한 핵심 키워드는 융합과 협업“이라며 “금번 디지털 동맹을 통해 손님 중심의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여 손님에게 최대 혜택을 줄 수 있는 디지털 상품들을 출시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