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마이인베니오 인수…"프로세스 자동화 서비스 강화"

컴퓨팅입력 :2021/04/16 17:38

IBM이 프로세스 마이닝 전문 기업 마이인베니오를 인수한다고 미국 지디넷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구체적인 인수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탈리오 레지오 에밀리아에 위치한 마이인베니오는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해 현재 및 과거 데이터를 분석해 시뮬레이션을 생성하는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IBM

IBM은 이번 인수를 통해 확보한 기술을 IBM 클라우드팩 포 비즈니스 오토메이션과 통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사의 영업, 조달, 생산 등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 자동화할 수 있는 부분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IBM은 최근 비즈니스 자동화 시장 확대를 위해 공격적인 인수에 나서고 있다. 마이인베니오를 비롯해 로보틱스 프로세스 자동화(RPA) 소프트웨어 기업 WDG 오토메이션,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업체 인스타나 등을 최근 인수했다.

관련기사

IBM의 디네시 니르말 클라우드 자동화 총괄관리자는 “전략적 인수 및 비즈니스 파트너십은 IBM의 비즈니스 자동화 사업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고객에게 엔드투엔드 AI기반 자동화 기능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첫 기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시밀리아노 데상트 마이인베니오 최고경영자(CEO)는 “회사의 비전과 성장을 이끌 기회를 얻게 되어 자랑스럽고 감사하다”며 “두 기업은 함께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조직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해 지속적으로 실행 개선을 추진할 수 있는 초 자동화 여정에 대한 전체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