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일회용품 사용 줄인 피크닉 세트 출시

트래쉬버스터즈와 협업 제작

방송/통신입력 :2021/04/14 10:14

KT가 탄소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를 KT샵에서 15일부터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상품은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 소셜벤처 ‘트래쉬버스터즈’와 협업해 만든 피크닉과 캠핑을 즐길 때 편하게 쓸 수 있는 다회용기 2인 세트다.

트래쉬버스터즈에 따르면 피크닉에서 사용하고 버리게 되는 일회용품은 1인당 평균 10개인데,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를 1회 사용하면 감소된 탄소 배출양은 172g으로 4번 사용 할 때는 나무 한 그루가 한 달에 흡수하는 667g만큼 탄소 배출량을 감소 시킬 수 있다.

KT가 탄소배출량을 줄인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를 트래쉬버스터즈와 기획했다.

KT는 친환경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 소개함과 동시에 협업 굿즈를 연중 선보일 예정이다. KT 20대 브랜드 ‘와이(Y)’의 ‘Y 박스 앱’에서 협업 브랜드와 굿즈에 대한 소개 내용을 자세히 볼 수 있다.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는 봄날과 잘 어울리는 오렌지 컬러의 보울접시, 와인잔 2개, 스푼과 포크 2세트, 피크닉백 1개와 음료컵 1개로 구성됐다. 선착순으로 컵스트랩이 추가로 제공된다.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의 가격은 3만 7천원이다. KT멤버십 포인트 차감을 이용하면 할인된 가격 3만 3천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세트를 반납하면 트래쉬버스터즈의 다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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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는 4개의 주요 KT 플래그십 공간인 KT스퀘어, KT플라자 강남역점, 가로수길점, 성대 미디어점에서 팝업 전시돼 있어 직접 체험하고 구매 할 수 있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은 "환경을 생각하고 미닝아웃 기업을 응원하는 젊은 세대와의 소통의 일환으로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를 준비했다”며 ”KT의 20대 브랜드 Y를 중심으로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와 같은 진정성 있는 활동을 앞으로도 다양하게 전개하여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