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네이버클라우드 기반 AI 챗봇 서비스 오픈

컴퓨팅입력 :2021/04/01 16:42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현대해상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클로바 챗봇 서비스를 활용한 AI챗봇 서비스 ‘마음봇’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마음봇은 네이버 모바일 검색결과 화면에 AI 챗봇 연결 아이콘이 배치되는 챗봇 모델이다. 고객들은 ‘현대해상’ 홈페이지나 앱으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네이버 검색결과 화면 안에서 바로 챗봇 접속이 가능하다.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챗봇 서비스를 적용한 현대해상 AI 챗봇 마음봇이 출시됐다.

마음봇은 국내 사용자에게 특화된 클로바 챗봇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클로바 챗봇은 조사와 어미가 발달한 한국어 분석에 뛰어나, 고객이 자연어로 질문을 입력해도 정확한 답변이 가능하다는 게 네이버클라우드 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고객들은 마음봇에서 보험계약조회,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지점 위치 안내 등 다양한 업무 처리와 상담 서비스를 원하는 때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클로바 강지훈 책임리더는 “클로바 챗봇은 네이버의 데이터와 노하우가 적용된 자연어 처리기술로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자연스러운 고객응대가 가능하다” 며 “마음봇으로 많은 고객이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