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요코타 토모히사 신임 대표이사 선임

공식 사명도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으로 변경

홈&모바일입력 :2021/04/01 09:59

요코타 토모히사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신임 대표.
요코타 토모히사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신임 대표.

한국후지제록스는 1일 공식 사명 변경과 함께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는 1일부로 공식 사명을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으로 변경했다. 이는 2019년 11월 후지필름이 후지제록스의 지분 중 제록스가 보유하던 25%를 매입해 완전 자회사로 통합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신임 대표이사로는 요코타 토모히사 전 한국후지제록스 마케팅 실장이 선임됐다.

요코타 토모히사 대표이사 사장은 무사시공업대학 공학부를 졸업하고 1985년 후지제록스 주식회사에 입사했다. 입사 후 엔터프라이즈용 대형 서버 시스템과 엔지니어링계 시스템 관련 영업 업무를 담당했으며, 이후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상품의 신규 사업 기획마케팅과 해외마케팅 영업부 그룹장을 역임했다.

관련기사

또한 2002년 아오야마가쿠인대학 대학원에서 국제정치경제학연구과(MBA) 학위를 취득한 후, 후지제록스 싱가포르 주재원을 거쳐 2020년 5월부터 한국후지제록스 마케팅실장을 역임하며, 현장과 경영 전반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다국적 인재 및 글로벌 비즈니스 관리에 강점을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요코타 토모히사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후지제록스가 1974년 창립 이후 국내 사무환경의 발전과 역사를 함께해 온 만큼, 앞으로 새로운 혁신의 역사를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과 함께 만들어 나가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