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직장인 교육 블러썸미, ‘CMO캠퍼스’ 10기 4월6일 개강

온오프라인 수업 병행...다양한 주제 교육

중기/벤처입력 :2021/03/26 14:12

여성 직장인 교육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는 블러썸미(대표 최명화)가 4월6일 CMO캠퍼스 정규과정 10기 개강을 앞두고 있다.

CMO캠퍼스는 블러썸미의 주력 교육 프로그램으로, '최고의 여성 마케터 사관학교'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마케팅에 관심 있는 핵심 여성 인력 교육에 힘쓰고 있다.

CMO캠퍼스 정규과정은 2015년 0기를 시작으로 현재 9기까지 진행됐다. 기업 내 여성 중간 관리자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매년 봄, 가을학기 10주간의 정규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각 기수들은 수업 이후에도 긴밀한 네트워킹을 형성하며 기업 간 자연스러운 협업  등 여성 직장인들 간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CMO캠퍼스

CMO캠퍼스는 현재 정규과정 10기 모집 중이며, 이번 기수에는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에 따라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할 예정이다. 정규과정 10기의 가장 큰 특징은 'Agenda 확장'이다.

블러썸미 관계자는 "기존 매주 1회이던 강연을 두 배로 늘려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어느 기수보다도 알찬 수업이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제 강연 의제 목록에는 브랜드 전략, 마케팅 채널의 진화, 데이터, 셀프브랜딩 등이 있다.

CMO캠퍼스의 순항에는 든든한 '선배'들을 빼놓을 수 없다. 현대차, LG전자, 두산 '임원 3관왕'을 달성한 최명화 대표를 포함해, 김은진 부대표, 권오정 파트너 외 현직 대기업 핵심 임원진 5명이 블러썸미 파트너로 포진해 강의를 이끌고 있다.

관련기사

최명화 블러썸미 대표는 "여성으로서 고군분투하는 현직 마케터들이 한마음으로 모여 열심히 공부하는 곳"이라며 "성장이 성공이라고 생각하는 한 사람으로서 같이 공부할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최명화 대표는 커리어 성장을 위해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