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옥외광고를 기반으로 하는 공간미디어 스타트업 스페이스애드(대표 오창근)가 신규 투자자 아크임팩트자산운용과 기존 투자자 알토스벤처스 등으로부터 총 33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2019년 알토스벤처스로부터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이후 2년 만이다. 스페이스애드는 투자금을 바탕으로 공간개발, 콘텐츠기획, CMSㅍ개발 등 분야의 인재 영입과 공간 콘텐츠 제작 및 미디어 시설투자 등에 집중할 계획이다.
2017년 설립된 스페이스애드는 다양한 상업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디지털사이니지 기반의 공간미디어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독서실 등 복합 상업시설들과 협업을 통해 공간에 어울리는 미디어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광고로 추가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뉴미디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스페이스애드는 국내 대표 공유 오피스인 스파크플러스와 업무 협약 계약해 전지점의 뉴미디어 광고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무형 오피스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스페이스애드의 주 고객으로는 코오롱인더스트리, 동아제약, 다이나핏, 포드코리아, 워너브러더스, 놀이의발견 등 200여개 고객사들이 있다. 지난 한해 코로나19로 인한 옥외광고시장 전반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2019년 대비 80%가 넘는 성장을 기록하는 등 사업 성과를 보이고 있다.
아크임팩트자산운용 한성근 대표는 "스페이스애드의 우수한 경영진과 팀, 혁신적인 사업전략, 그리고 성장성이 높은 디지털 옥외 광고시장 등에 매력을 느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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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토스벤처스 오문석 파트너는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타깃 고객층에게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효과 등을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오창근 스페이스애드 대표는 "광고주가 선호할 공간을 지속 개발하는 한편, 공간주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 혜택에도 집중할 것"이라며 "진보된 기술과 솔루션으로 광고주, 공간주에게 최상의 만족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