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공모주 청약 열풍에 입출금예금 판매 급증"

단기자금 관리 유용한 비대면 입출금예금 상품 판매

금융입력 :2021/03/12 08:55

공모주 청약 열기와 맞물려 OK저축은행 입출금예금 상품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처를 정하지 못한 소비자를 중심으로 '공모주 청약 환불금' 등을 맡기려는 행보가 이어지면서다.

12일 OK저축은행 측은 "공모주 청약 열풍이 불기 시작된 지난해 6월부터 올 2월말까지 입출금예금이 약 3천500억원 순증했다"면서 "이달에도 대형주를 중심으로 공모주 청약이 활발해지면서 자금 운용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고조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OK저축은행은 단기자금 관리에 유용한 입출금예금(요구불예금)인 'OK e-대박통장'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OK저축은행)

이는 하루만 맡겨도 높은 금리가 적용되는 입출금예금 상품이다. OK저축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다.

특히 가입금액과 납입방법 등 제한 없이 운용 가능하다. 정기예금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지만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해 공모주 청약 환불금 등 단기자금 관리에 용이하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소비자는 '오픈뱅킹 등록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OK e-대박통장 기본금리 연 1.4%에 우대금리 0.1%p가 붙어 최대 연 1.5%(세전)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우대금리는 법인 상품과 조건부 우대가 이미 적용 중인 일부 상품을 제외한 OK저축은행 전 입출금예금 상품에 적용된다. 기간은 해당 계좌를 타사 오픈뱅킹에 등록한 다음날부터 등록을 해제한 날까지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보다 높은 금리와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