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리딩 트렌드를 소개하는 첨단기술 융복합 전시회 '스마트테크 코리아'가 6월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스마트테크 코리아는 '미래를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스마트 기술 산업전 ▲지능정보 산업전 ▲디지털 유통 산업전 ▲비주얼 테크쇼로 구성해 미래 핵심 스마트 기술과 산업 트렌드를 소개한다.
코로나19로 앞당겨진 스마트 시티, 스마트 라이프의 근간 기술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5G, 로봇, 모빌리티 등 분야별 스마트 기술을 통한 디지털 전환이 세계적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마트 제조부터 디지털 유통까지 산업별 우수 기업들이 최신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스마트테크 코리아 10주년을 맞이해 생활 속 미래형 기술을 소개하는 '스마트 데일리 라이프' 특별관도 운영한다. AI 기술과 5G 기반의 스마트 홈/ 스쿨 /오피스 /팩토리 /스토어, 나아가 스마트 시티까지 우리의 삶의 질과 가치를 높여주고 있는 커팅 에지 테크놀로지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동시 개최되는 스마트 기술 국제 컨퍼런스 '테크콘'에서는 세계적인 석학 및 산업 전문가들의 참여 속에 AI를 결합한 최신 기술과 유통 4.0시대 대응을 위한 융합기술을 제시하고, 급변하는 산업 흐름과 미래 기술 동향을 조망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중기부, 그린스타트업타운 2호 선정 나서···5월 발표2021.03.08
- 다리소프트, 도로위험정보 실시간 AI서비스로 안전 지킨다2021.03.08
- "솔리드웍스, 팬데믹 후 의료산업서 폭발적 성장"2021.03.08
- 인기협·코스포 "공정위의 일방통행식 전자상거래법 개정 고쳐야”2021.03.07
이밖에 전세계 바이어와의 1:1 화상 비즈니스 매칭과 온라인 제품 홍보, 수출상담회 연계 서비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구성해 참가기업의 기술력과 제품을 세계무대에 알릴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또 AI 개발자 및 유관 인재들을 위한 AI 청년인재 취업박람회가 함께 마련돼 직무별 다양한 고용시장을 직접 확인하고 관련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산업통상자원부, 지능정보산업협회 등이 공동주최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등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