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가 임직원의 건강을 챙기고자 지난해 9월부터 올 2월까지 '스마트한 금연생활' 캠페인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흥국화재는 금연 캠페인에 펀드운용 형식을 접목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이 금연 서약서를 작성하면 다른 임직원이 그에게 성공기원 금액을 투자하고 결과에 따라 성공 보수를 받는 방식이다.
그 결과 31명이 5개월에 걸친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총 24명이 금연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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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권중원 흥국화재 대표는 캠페인 기간 중 두 차례에 걸쳐 ‘금연인증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 직원에게 성공 기원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직원의 건강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금연할 수 있도록 유도할 것"이라며 "캠페인이 끝난 후에도 종로구 보건소와 함께 관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