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는 디지털 선호 고객을 전담하는 '디지털영업부'를 확대한다.
23일 신한은행은 디지털영업부를 디지털영업 1·2·3부로 확대하고 서울 중부·강남·북부 등 9개 지역 본부 소속 영업점에 최근 1년 간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는 고객 75만명에게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디지털영업부는 지난해 9월 본격 영업을 시작해 5개월 만에 관리하는 고객 수가 150%, 수신 200%, 여신이 460% 증가했다. 디지털영업부에는 여수신 종합상담 역량 및 디지털 역량이 뛰어난 직원들이 배치돼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 및 금융 정보를 디지털 방식으로 전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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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신한은행은 디지털영업부의 고객을 전국으로 넓혀 관리 고객 수를 215만명으로 넓힐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고객과 디지털영업부 간 소통을 위해 모바일 뱅킹 '쏠'에 전용 페이지 '마이케어' 서비스를 신설했다. 고객들은 이 페이지를 통해 '이용자별 맞춤 케어 메시지' '유용한 금융 콘텐츠' '개인별 추천 상품' '놓치지 말아야 할 금융 일정'등을 제공받고 전담직원에게 상담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