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니버스, 엔터프라이즈 위한 풀스택 블록체인 프레임워크 출시

컴퓨팅입력 :2021/02/22 09:22

블록체인 기술 업체 람다256(대표 박재현)은 자사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에 엔터프라이즈(대형 기업)를 위한 풀스택 블록체인 프레임워크인 '밸류업 키트'를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루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밸류업 키트'는 기업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데 필요한 블록체인 프로토콜과 응용 서비스, 인프라, 관리도구, 개발환경 전반을 제공한다. 프라이빗 체인부터 퍼블릭, 컨소시엄 체인까지 다양한 형태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성이 가능하다.

람다256이 루니버스에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풀스택 블록체인 프레임워크인 밸류업 키트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필요한 블록체인 기술을 선택해 최적의 블록체인 시스템을 구성하고 유연하게 확장하거나 빠르게 코어체인 환경을 변경할 수 있게 했다.

람다256 관계자는 "지금까지 기업들은 블록체인 도입을 위해 다양한 기업의 통일되지 않은 솔루션을 이용하면서 솔루션 간 연계가 복잡하고 관리에 많은 비용가 리소스가 투입된다는 문제가 있었다"며 "루니버스 밸류업 키트는 블록체인 인프라를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관리하고 블록체인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솔루션 테스트 및 제공을 자동화 할 수 있어 확장성과 속도, 보안과 편의성 등에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