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링크(대표 조영철)는 작년 매출 398억4천만원, 영업이익 65억1천만원, 당기순이익 106억7천만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각각 13%, 57%, 90% 증가한 수치다.
실적 상승 배경에 대해 회사는 코로나19로 촉발된 데이터 사용량 증가 및 네트워크 인프라의 중요성 대두로 인해 당사 주력 제품인 부하분산 장비(ADC)와 보안 서비스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0% 가량 성장한 것이 주 요인이라고 봤다. 국내 ADC 시장에서 30% 가량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파이오링크는 ADC 외 네트워크 구성의 핵심 장비인 보안 스위치, 웹방화벽 등을 제조하고 있다. 보안관제 및 보안컨설팅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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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공시를 통해 회사는 한 주당 150원의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 배당금 총액은 약 10억 원 가량이다.
파이오링크 관계자는 “올해에도 한국판 뉴딜 정책의 추진과 5G및 데이터 인프라 구축사업 확대 등 초연결 사회로의 진입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당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구조적으로 늘어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