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팅(대표 폴장)은 가정에서 전자레인지 조리 2~3분만에 셰프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신선 냉장 간편식' 와디즈 펀딩을 8일 낮 12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플레이팅이 제공하는 신선 냉장 간편식은 플레이팅 소속 셰프의 요리를 진공포장으로 배송해 각 가정에서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코로나19로 인해 가정 간편식(HMR)과 밀키트(Meal Kit)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시기에 본 서비스는 셰프가 갓 만들어내 신선한 요리를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냉동 간편식이나 밀키트와는 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와디즈 펀딩을 통해 제공되는 요리는 '멕시칸 비프 부리또볼', '치미추리 수비드 부채살 스테이크', '트러플 보리 리조또', '스파이시 쵸리조 토마토 링귀니', '수란 김퓨레 치킨 라이스' 등 총 5가지다. 플레이팅은 '신선 냉장 간편식'을 제공하기 위해 약 6개월 동안 전속 셰프들이 전 메뉴와 레서피를 개발했다.
플레이팅은 '신선 냉장 간편식'의 모든 메뉴를 대상으로 전자레인지 최적화 테스트를 거쳤다. 또 하이베리어 스킨포장으로 산소를 차단해 신선도와 수분을 보존하고 풀 콜드체인으로 배송한다. 고객들은 음식 수령 후 유통기한 72시간 내에 전자레인지에 2~3분간 돌리면 된다. 모든 음식은 각 메뉴의 수분도와 식감을 계산해 포장돼 있어 용기 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된다.
관련기사
- 플레이팅, 미슐랭 셰프들이 만든 ‘냉장 간편식’ 펀딩2021.01.21
- 찾아가는 구내식당 ‘플레이팅’, 13억 투자 유치2021.01.08
- 에피케이터 "플레이팅 도입 문의 500% 증가”2020.09.16
- 플레이팅, ‘찾아가는 구내식당’으로 매출 껑충2019.08.30
플레이팅은 2월8일부터 3월5일까지 펀딩 기간을 가진 후 3월 중 순차적으로 리워드를 발송한다. 이번 펀딩은 최적의 신선도를 위해 서울과 수도권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향후 자사몰을 정식 론칭, 전국 출시도 검토 중이다.
폴장 플레이팅 대표는 "정식 오픈 이전에 1천명 이상이 펀딩 오픈 알림을 신청해주시는 등 가정에서 더 좋은 음식을 즐기길 원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간편 가정식의 수요가 늘고 있는 시점에 미식가들의 선택지를 넓혀줄 수 있는 신선 냉장 간편식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