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게임즈, 서브컬처 신작 블루아카이브 日 정식 출시

벽람항로·명일방주 일본 흥행 이끈 요스타가 서비스 맡아

디지털경제입력 :2021/02/04 13:34

넥슨코리아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는 신작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서브컬처의 본고장 일본에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게임은 2016년과 2020년 두 차례에 걸쳐 ‘히트’와 ‘V4’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넷게임즈의 첫 서브컬처 장르 게임이다.

‘블루 아카이브’는 플레이어가 다양한 학원 소속의 학생들을 이끌며 도시에서 발생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캐릭터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참신한 기획과 개성 강한 게임 제작자로 유명한 김용하 PD의 서브컬처 장르 개발 역량을 총집결했다.

블루아카이브.

이용자는 3D 그래픽으로 구현한 총 6명의 SD 캐릭터(Super Deformation·캐릭터의 귀여움을 강조하기 위해 머리 부분 비율을 키우는 기법)로 팀을 꾸려 임무부터 지명수배, 이용자 간 대전(PvP)인 전술대항전, 그리고 여러 부대를 편성해 거대 보스와 싸우는 총력전까지 다양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게임의 일본 서비스는 요스타가 맡는다. 요스타는 ‘블루 아카이브’ 출시에 맞춰 캐릭터의 발랄한 모습을 담은 애니메이션 TV 광고를 공개하고, 아키하바라, 신주쿠, 시나가와 등 도쿄 주요 지역에 옥외 광고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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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스타는 지난 2014년 설립된 중국 상하이 요스타의 일본 법인이다. 요스타는 서브컬처 장르 대표 퍼블리셔로 일본에서 메가 히트를 달성한 ‘벽람항로’와 ‘명일방주’ 등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가 요스타를 통해 일본 흥행작에 이름을 올릴지 기대되는 대목이다.

넷게임즈의 김용하 PD는 “‘블루 아카이브’는 차별화된 세계관 구축과 캐릭터 매력을 높이는 상호작용 연출에 많은 힘을 쏟은 게임”이라며 “꾸준히 사랑받는 IP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