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이 진행한 웹툰 원작 게임 공모전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의 최종 수상작이 공개됐다.
네이버웹툰은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 톱10을 선발, 톱1으로 제로그램의 '초인의 시대: 방치형 RPG'가 선정됐다고 4일 발표했다.
초인의 시대: 방치형 RPG는 네이버웹툰 '초인의 시대'의 스토리라인과 웹툰의 액션감을 잘 구현했으며, 복잡한 조작 없이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에 구글플레이, SK 텔레콤 등 후원사 특별상도 동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게임은 원작 웹툰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스테이지와 퀘스트를 선보여 웹툰의 매력과 게임의 재미를 동시에 선사한다.
톱2와 톱3는 인기 웹툰 IP를 기반으로 완성도 높은 게임을 개발했다는 평을 받으며 이디오크러시의 '헬퍼 : 방치형 저승 판타지'와 루노소프트의 '소녀의 세계: 웹툰 틀린그림찾기'가 각각 차지했다.
이어 ▲초인의 시대 : 히어로 키우기(다에리소프트) ▲모죠의 일지: 전운보초(다야몬즈) ▲냐한남자 : 냐한친구들(웰컴투더월드) ▲소녀의 세계 - 당신의 이야기(코미노리) ▲모죠의 일지: 인기짱이 될거야!(모오이) ▲덴마 유니버스(반지하게임즈) ▲요리GO! 퍼즐GO!(준하우스)가 최종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공모전 톱10에 오른 모든 게임사에는 구글 광고 최적화 세미나, 게임 콘텐츠 고도화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톱5에 선정된 업체는 네이버웹툰에서 지원하는 1억원 상당의 사전예약 및 출시 마케팅 서비스를 받게 된다.
관련기사
- [지디의 네웹소설] 사이다 로맨스 복수극 ‘내 남편과 결혼해줘’2021.01.30
- [지디의 네웹소설] "제일 신선한 무협물”...웹소설 ‘천화일로’2021.01.16
- [지디의 네웹소설] 추위 잊게할 중세 로맨스 ‘마른 가지에 바람처럼’2020.12.19
- [지디의 네웹소설] 두 번째 인생, 신들의 게임판을 뒤집다...‘리턴 투 플레이어’2020.12.05
또한 톱3에 선정된 게임사는 ▲상금(1등 3천만원, 2등 2천만원, 3등 1천만원)과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 참여 및 특별 프로모션 지원 혜택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크레딧(1등 총 4천만원, 2등 3천만원, 3등 2천만원), 글로벌 서버 50% 할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기준에 따라 구글플레이 피처드에 선정될 수 있으며, 특히 최종 톱1으로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구글 전문가의 마케팅 맞춤 컨설팅이 추가로 주어진다.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는 창의적인 게임 확보 및 중소 게임사와의 상생과 협력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지난해 6월 접수 시작 이후, 다수의 게임사가 참신한 아이디어와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였으며, 이 중 대중성과 작품성, 독창성을 기반으로 최종 톱10의 수상작이 선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