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를 구축하고 업무 문화 혁신을 가속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업무 효율과 생산성 및 문서 관리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원격업무 등 업무 문화의 혁신이 빨라졌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피할 수 없는 선택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019년부터 마이크로소프트 365 도입을 확대하고, 스마트 업무 문화 정착을 위한 여정을 이어간다.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현대자동차그룹에 스마트 업무 환경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협업 플랫폼 팀즈는 유연한 사내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위한 통합 플랫폼을 지원하며, 원활한 비대면 협업과 끊김 없는 모바일 업무 환경을 구현했다.
팀즈의 활용도는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빛을 발했다. 기존에 보안 문제로 사내 일부 회의실에서만 화상회의가 가능했지만, 팀즈를 통해 모든 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었다. 클라우드 기반의 팀즈는 확장성이 뛰어나, 갑작스러운 재택근무와 폭발적으로 늘어난 영상 회의 수요에도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직원 간 소통을 지원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마이크로소프트 365로 한층 고도화된 문서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다. 통제 중심의 기존 보안 정책을 모니터링 중심의 보안 정책으로 변경하고,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AD) 기반 클라우드 환경에서 문서 중요도에 따라 세분화하여 권한을 관리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따라서 외근이나 출장, 원격근무 등 사무실 밖에서도 안전하게 문서에 접근하는 것이 가능해졌고, 부서나 업무에 따라 세분화된 접근 권한을 부여할 수 있게 되었으며, 문서의 외부 유출이나 암호 해제에 대한 위험성도 감소했다.
문서 관리를 위한 업무 부담도 줄었다. 기존의 문서 관리 시스템은 시스템 운영뿐 아니라 새로운 기능 추가와 도구 업그레이드에 따른 주기적인 정비가 필수적이었다. 클라우드 기반의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이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며, 높은 안정성과 신뢰도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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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 측은 “현대자동차그룹은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통해 언제, 어디서, 어떤 기기로든 똑같은 환경에서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스마트 워크플레이스에 다가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급변하는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 그 자체에 집중할 수 있는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모던워크 비즈니스 담당 오성미 팀장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유연하고 원활한 협업을 지원할 뿐 아니라 탄탄한 보안을 기본으로 한다”며 “뉴노멀 시대에 맞춰 국내 기업들이 일하는 방식에 혁신을 거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