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지난해 4분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상품 구매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25.2%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4분기 중에서도 12월이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다. 12월 홈쇼핑모아 상품 구매 건수는 전년 동월 대비 31.3%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2월은 전월 대비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영향으로 간편조리식과 마스크의 구매 건수가 각각 35.7%, 30.5% 급증했다.
최근 버즈니가 발행한 모아리포트 1월호 특별판에 따르면 '마스크'는 지난해 홈쇼핑모아에서 총 513만건의 검색량을 기록하며,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로 선정됐다. 동기간 방송 알람 설정수는 85만 건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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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즈니 비즈니스 문한솔 팀장은 "잠시 주춤했던 홈쇼핑 마스크 구매 수요가 4분기부터 다시 증가하기 시작했고, 집콕족을 위한 간편식과 생활용품에 대한 높은 수요가 전체 구매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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