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생 참치회 판매…"출고일 선택하세요"

유통입력 :2021/01/24 10:27

신세계TV쇼핑은 오는 25일 밤 11시 35분, 통영산 참다랑어 생 참치회 판매 방송을 진행하고, 신선도 유지를 위해 고객이 선택한 출고 일자에 참치를 해체해 바로 배송하는 맞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25일 신세계TV쇼핑 방송에서 선보이는 생 참치회 상품은 통영 욕지도에서 가두리 양식으로 키운 100% 국내산 참다랑어 회 500g 중량으로 구성했다.

참다랑어 최고급 부위로 꼽히는 가마살, 배꼽살, 대뱃살(오도로), 중뱃살(주도로), 등살(세도로), 속살(아카미) 등 희소부위 6종을 한 세트에 담았으며, 가격은 8만9천800원이다.

신세계TV쇼핑 국내산 참다랑어 생 참치회 판매방송 캡처

참다랑어는 참치 어종 중 가장 희귀해 바다의 로또라고도 불린다. 2020년 해양수산부 통계연보에 따르면 다랑어 생산량의 0.05%만이 참다랑어로 구분될 만큼 희소성을 가진 어종이다. 세계적인 자원량 감소 어종으로 국내에서는 통영 2곳과 제주 1곳에서만 해양 양식 중이다.

참다랑어의 가마살은 회 한 점 당 싯가 약 5만원 상당에 이르기도 하는 최고급 부위로, 고소한 마블링이 촘촘히 박혀 있어 입안에 넣으면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 어울린다. 소고기의 살치살과 비슷한 맛이 난다고 알려져 있다.

배꼽살은 꼬득한 식감으로 인기가 좋고, 대뱃살과 중뱃살은 적당량의 지방이 있어 구수한 감칠맛이 좋다. 등살과 속살은 기름기가 적어 맛이 담백하다.

신세계TV쇼핑은 25일 방송 중 주문 고객에게 행사카드(KB국민카드) 10% 청구할인 서비스와 주문금액의 10%를 모바일 적립금으로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신선도가 중요한 생 참치의 특성을 고려해 고객이 직접 상품 출고일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배송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고객들은 26일부터 29일까지 총 4일의 기간 중 원하는 출고일자를 지정할 수 있으며, 상품은 지정한 출고일 당일 손질해 발송된다.

관련기사

출고 시간을 단축해 신선도를 최대한으로 보장하기 위해 하루 400세트만을 한정 생산할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 이재용 식품팀장은 “고객들이 신선한 통영의 맛을 품은 이번 방송을 통해 고단하고 답답한 집콕 생활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