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팀이자 나물유통 브랜드 '나물투데이'를 보유한 엔티(대표 서재호)는 지난해 11월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농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주최한 이 행사는 마케팅형, 투자유치형으로 나눠 서류 심사와 예선, 본선을 통과한 20개 팀이 결선에 진출, 대상을 놓고 겨뤘다.
행사에서 나물투데이팀은 ‘오늘 데친 나물을 오늘 보내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건강한 제철 나물을 각 식탁위에 배달하는 나물전문 유통업체 및 나물 가공·정기배송 서비스로 투자형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팀은 정부사업 연계와 대, 중견 기업 후원으로 사업화자금, 상품기획, 유통점 입점 등을 지원 받는다. '2020년 농식품 창업콘테스트'는 코로나19에도 전년보다 참가 기업수가 10%이상 많은 494팀이 지원, 4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재호 엔티 대표는 "나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믿고 먹을 수 있는 나물을 더 편리하고 간편히 제공하기위해 나물 유통 브랜드인 '나물 투데이'를 시작했다"며 "나물투데이는 직접 데친 그날의 나물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웰빙나물을 지향한다"고 밝혔다.
서 대표는 "단순히 나물을 판매하는 기존 나물 유통 업체와 달리 당일 전처리 & 데침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함과 편리함을 제공해준다"며 "나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희귀 나물을 알리는 '나띵'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나물을 편리하고 간편히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나물투데이 시작은 1989년이다. 당시 호수나물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며 세상에 이름을 알렸다. 2013년 1월 나물청년 오프라인 매장을 단장했고 2015년 1월 온라인 GS홈쇼핑에 입점했다. 2017년 1월 주식회사 엔타(NT) 법인이, 같은해 11월 생산법인 나물투데이가 각각 설립됐다. 지난해에는 안양엑설러레이터사업에 선정(6월)됐고, 와디즈 펀딩에도 성공했다. 신한보육 5기(7월)에도 뽑히는 쾌거를 거뒀다.
관련기사
- DGB금융, '피움랩 3기' 참여 스타트업 모집2021.01.21
- LG CNS "미래 IT기술 성장동력은 스타트업”2021.01.21
- 안랩, 핀테크 스타트업에 보안 자문 제공한다2021.01.20
- 최태원, SKT 해킹에 "뼈저리게 반성...위약금은 이사회 논의 중"2025.05.07
미래창조과학부 대상을 비롯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상,산림분야 ICBMA 한국임업진흥원장상, 강원벤처창업 혁신상 등 여러 상을 받았다.
서 대표는 "앞으로 소비자는 높은 품질의 상품을 받아볼 수 있고 농가는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한 계약재배 서비스를 통해 특이작물에 대한 수량을 확보하겠다"며 "나아가 공유 농장, 종자 개발 및 유통을 통해 세계적 나물 유통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