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스팀 PC카페 시범 서비스 대상 확대

디지털경제입력 :2021/01/07 11:05

플레이위드는 스팀 PC카페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오는 11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PC카페 사업자를 공개모집한다. 이어 프로그램 교육 진행 후인 다음 달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시범 공개 서비스를 하게 된다. 

스팀PC 카페 서비스에 참여하는 PC방은 시범 공개 서비스 기간 중 무료로 프로그램 참여와 이용이 가능하다. 앞서 해당 카페의 공개 시범 서비스는 지난 해 10월부터 수도권 5곳의 PC방에서 진행 중에 있다.

플레이위드가 스팀PC카페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확대한다.

플레이위드는 이번 공개 시범 서비스의 확대는 200여곳의 전국 PC방을 대상이며, 라인업도 지속적으로 변동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PC방은 플레이위드존과 조만간 공개될 스팀 PC카페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관련기사

스팀은 밸브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으로 해외 각 나라에서 개발된 게임들이 등록되어 현지에 맞게 서비스되고 있다. 이 중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될 스팀 PC 카페는 밸브의 스팀 게임을 국내 PC방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플레이위드의 정재대 팀장(PC방사업부문)은 “이번 스팀 PC 카페의 확대 공개 시범 서비스는 정부의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선보이며 PC방 업주와 상생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