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이에스, XR 사격 시뮬레이터 'XR샷+' 가맹 사업 준비

디지털경제입력 :2020/12/30 14:46

엔씨이에스는 30일 국내외 사격 및 전투관련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택티컬리스트와 손잡고 ‘XR샷+’ 가맹 사업 진출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사격 전문가들이 손을 모아 개발한 새로운 사격 시뮬레이터는 현재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에 ‘슈팅코리아’라는 플래그십 매장으로 올해 8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성남에 위치한 택티컬리스트 진종오 사격장 내에 설치되어 다양한 전문 교육훈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엔씨이에스는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XR샷+' 가맹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XR샷+'는 확장현실을 기반으로 가상의 사격과 실제 사격이 혼합된 초현실기반의 프리미엄 사격 시스템이다. 미국 실전사격 스포츠를 현실 콘텐츠화 하고 실제 총기 작동방식을 구현하되 센서방식의 체계로 안전한 사격이 가능하도록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가상의 사격에서 체득한 기량으로 해외 전문 실탄사격코스까지 도전할 수 있고 이과정에서 전문자격 및 인증서 까지도 취득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엔씨이에스는 일반인 과정, 스포츠 선수 과정, 국내외 군경 기관 등의 교관 및 요원들에 대한 전문교육도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가상사격 체계를 위해 관련 협회의 설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확장현실사격협회(XRSA)라는 이름으로 내년 창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