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다이내믹스 로봇들, 댄스 삼매경에 빠졌다

컴퓨팅입력 :2020/12/30 08:37    수정: 2020/12/30 13:17

글로벌 로봇 개발 전문 기업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전체 로봇들이 모두 나와 춤을 추는 영상이 공개됐다고 IT매체 더버지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전체 로봇들이 모두 나와 춤을 추는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보스턴다이나맥스 유튜브)

이날 공개된 영상엔 보스턴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와 사족보행 로봇 ‘스팟’, 바퀴가 달린 자율주행 로봇 ‘핸들’이 함께 영화 ‘더티 댄싱’에 삽입됐던 ‘더 컨투더스(The Contours’)의 ‘두 유 럽 미(Do You Love Me)’ 노래에 맞춰 멋지게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겨 있다. (▶자세히 보기 https://bit.ly/2L4qjGu)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로봇이 멋진 춤 기술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8년 사족보행 로봇 스팟 미니도 마크 론슨의 ‘업타운 펑크’(Uptown Funk)에 맞춰 멋진 댄스 실력을 선보인 바 있다.

관련기사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사족보행 로봇 ‘아틀라스’를 통해 마치 사람처럼 멋지게 점프하고 웨이브를 타는 등 한 단계 진화한 댄스 실력을 보여준다.

사진=보스턴다이내믹스

보스턴다이내믹스는 최근 일본 소프트뱅크에서 현대자동차로 11억 달러에 인수됐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1992년 메사추세츠공대에서 분사한 기업으로, 2013년엔 알파벳(구글 모기업)이 인수했고 2017년에 다시 소프트뱅크가 인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