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 신임 회장에 이병호 서울대 교수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0/12/29 17:35

이병호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가 다음 달 1일 '제15대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 회장'으로 취임한다.

이병호 신임 회장은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 등 4개 국제학술단체의 석학회원으로, 지난 1년간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의 수석부회장을 역임해왔다.

이병호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 신임 회장. (사진=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

이병호 신임 회장은 "세계 제일을 달리던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산업이 중국의 발전으로 최근 도전에 직면했지만, 새로운 기술개발과 새로운 시장 개척으로 이를 잘 극복해가는 만큼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도 학술교류 활성화를 통해 이를 뒷받침하고자 한다"며 "코로나19로 당분간 활동에 제약이 있겠지만, 다양한 온라인 학술 프로그램과 웨비나를 통한 교육을 활성화해 회원들께 도움을 주고,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관련기사

한편, 지난 1999년에 설립된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는 그간 디스플레이 기술 분야 산·학·연 협력 증진, 학술교류 활성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의 한 축을 담당해왔다.

국내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전시회인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술대회(IMID)'를 만들어 세계 양대 학술회의 중 하나로 성장시켰으며, 20년의 역사를 갖는 영문논문지(Journal of Information Display)도 발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