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맥스 써봤더니…"가격 비싸지만, 훌륭하다”

美 씨넷, 애플 하이엔드 헤드폰 ‘에어팟 맥스’ 리뷰

홈&모바일입력 :2020/12/17 16:06    수정: 2020/12/17 17:58

애플이 이번 달 초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에어팟 맥스'를 처음 공개하자 많은 사람들은 549달러(약 71만 9천원)에 달하는 높은 가격과 특이한 스마트 케이스 디자인에 대해 의구심을 표했다.

하지만 에어팟 맥스는 이런 우려를 비웃듯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 출시되자마자 품절되는 인기를 과시했다. 이에 따라 지금 주문하면 물건을 받기까지 3개월 가량 기다려야 한다. 

이베이 등에서는 에어팟 맥스를 1400~1600달러라는 높은 가격에 재판매한다는 글도 눈에 띄고 있다.

에어팟 맥스는 다양한 머리 모양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사진=씨넷)

IT매체 씨넷은 에어팟 맥스를 며칠 사용해 본 후, 느낀 점을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메탈 소재 디자인, 다소 무거워

에어팟 맥스에는 금속 소재가 많이 사용됐다. 프레임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이어컵은 맥북을 연상시키는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졌다. 그래서인지 에어팟 맥스 무게는 385g로, 꽤 무거운 편이다.

경쟁 제품인 소니WH-1000XM4의 무게는 254g, 보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700은 249g에 불과하다. 만약 에어팟 맥스를 길거리에서 떨어뜨린다면 패인 자국이 남을 것이라고 씨넷은 전했다.

에어팟 맥스 착용 모습 (사진=씨넷)

씨넷 데이빗 카노이(David Carnoy) 기자는 머리띠처럼 디자인된 부분이 머리에 상당한 압력을 줘 불편하다고 지적했다. 무게가 조금만 더 가벼워지면 좋겠다고 권고했다. 하지만 착용감은 놀랄 만큼 편안했다고 덧붙였다.

젤리처럼 생긴 메모리폼 이어패드도 인상적이라는 평이다. 에어팟 맥스는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자석으로 붙여서 덮고 그 위에 패브릭 커버를 갖춘 디자인을 채택했는데 가죽이나 인조가죽 이어패드에 비해 훨씬 통기성이 뛰어나다고 씨넷은 평했다. 이어패드는 다소 비싼 가격인 69달러에 교체할 수 있다.

하이엔드급 음질 구현

왼쪽부터 에어팟 맥스, 보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700, 소니 WH-1000XM4. (사진=씨넷)

에어팟 맥스는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갖춰 하이엔드 헤드폰에 버금가는 인상적인 사운드를 자랑한다고 씨넷은 전했다. 또, 애플 뮤직을 이용해 EQ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사운드 프로필에서 사용자 맞춤 설정을 할 수도 있다.

경쟁제품인 보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700은 균형이 잘 잡혀있고, 부드럽고 고른 사운드와 촘촘한 베이스를 가지고 있어 소니 WH-1000XM4 제품보다 약간 더 오디오 애호가에게 맞는 음감을 제공한다. 소니 제품은 에너제틱한 베이스를 가지고 있어 어떤 곡들은 소니 제품과 더 잘 어울리는 편이다. 

사진=씨넷

반면에 에어팟 맥스는 선명하고 잘 정렬되어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며 높은 음량에서도 소리가 왜곡되지 않는다고 씨넷은 전했다. 물론, 볼륨을 아주 크게 틀어도 소리가 엄청나게 크게 재생되지 않아 고급 유선 헤드폰 수준이라고는 말하기 어렵지만, 소니와 보스와 비교했을 때 더 또렷한 소리가 난다고 평했다.

에어팟 맥스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기와 호환되는 aptX, aptX, aptX HD 또는 소니 LDAC 코덱으로는 이용할 수 없으며, 현재 AAC만 지원한다는 점은 한계다.

노이즈캔슬링, 최고는 아니다

데이빗 카노이 기자는 유튜브에서 에어팟 맥스를 두고 ‘노이즈캔슬링 킹(king)’이라고 부르는 것에는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소니 WH-1000XM와 보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 모두 노이즈캔슬링 성능이 가장 뛰어나다며, 에어팟 맥스는 이와 비교하면 다소 떨어진다고 밝혔다. 물론 이 차이는 일반 사용자가 느끼기에는 아주 미세한 차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성비를 따지자면, 소니 WH-1000XM4나 보스 노이즈 캔슬 헤드폰 700이 더 실용적인 선택일 것이다. 특히 30만원까지 가격이 떨어진 소니 제품은 가격적 메리트가 있다.

호불호가 있을만한 스마트 케이스 디자인 (사진=씨넷)

그렇다면, 에어팟 맥스를 549달러를 주고 살만한 가치가 있을까? 결국 독자들이 정할 문제이지만 씨넷은 에어팟 맥스가 최고의 사운드, 견고한 무선 연결성, 완벽하지는 않지만 괜찮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갖춘 우수한 헤드폰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