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겨울 테마 언더월드 업데이트

디지털경제입력 :2020/12/02 11:20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겨울 업데이트 테마인 ‘언더월드’를 업데이트하고 B1A4의 보컬 산들과 함께 제작한 OST ‘다크 테일즈(Dark Tales)’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동화나라의 숨기고 싶었던 비밀인 신규 지역 ‘언더월드’가 정식으로 업데이트돼, 이벤트 채널 내 언더월드 채널이 생성됐다. 

또한 이용자들은 공원을 통해 언더월드의 지역으로 갈 수 있으며, 언더월드의 신규 캐릭터들과 함께 새로운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여기에 이용자들은 무작위 적성검사를 치러 팬텀과 뱀프 중 한 팀에 랜덤으로 가입되며 팀 가입 보상으로는 신규 복장 패키지 ‘스노우 라벨’을 비롯해 던전 미믹용 열쇠 등을 얻을 수 있다.

신규 탐험 콘텐츠 ‘언더월드 던전’에서는 이용자들이 마치 RPG 게임북을 읽는 것처럼 각자 선택에 따라 갈림길과 상자 개봉 등 다양한 상황과 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신규 맵 2종도 추가됐다. 신규 맵은 ‘재회의 동굴’, ‘버려진 자들의 도시’ 등 2개의 맵으로 언더월드의 세계관과 베라의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용자들은 여러 장애물을 피해 동굴 속으로 달려야 하고, 동굴 끝에서 새로운 세계를 만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언더월드의 정식 업데이트를 기념해 B1A4의 멤버 산들의 목소리로 언더월드의 첫 번째 OST인 ‘다크 테일즈(Dark Tales)’를 최초로 공개했다. 다크 테일즈는 언더월드 사전예약 페이지에 BGM으로 처음 등장해 테일즈런너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던 곡. 신비롭지만 어두운 분위기의 언더월드와 어울리는 신곡으로 가사 역시 언더월드와 베라의 행방을 암시하고 있다.

관련기사

스마일게이트는 해당 곡을 음원 사이트 등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뮤직비디오와 산들의 라이브 영상 등도 공개, 팬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김유진 팀장은 “이번 겨울 업데이트 테마인 언더월드를 정식 업데이트하며 고객들에게 오랫동안 준비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어 정말 기쁘다”라며 “많은 분들이 접속하셔서 테일즈런너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