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원격 협업 솔루션 통해 엔지니어링 에미상 수상

"코로나19 상황에서 원격으로 콘텐츠 제작에 기여"

홈&모바일입력 :2020/11/25 10:38

HP 원격제어 솔루션이 엔지니어링 에미상을 수상했다. (사진=HP)
HP 원격제어 솔루션이 엔지니어링 에미상을 수상했다. (사진=HP)

HP는 25일 원격 및 협업 솔루션인 Z센트럴 리모트 부스트가 미국 텔레비전 예술 과학 아카데미가 수여하는 '엔지니어링 에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엔지니어링 에미상은 기존 방식보다 광범위하게 개선되었거나 TV 프로그램 제작 방식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 혁신적인 기술에 수여된다.

HP Z센트럴 리모트 부스트는 사용자가 어디에서나 고성능 컴퓨팅 파워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프트웨어 전용 원격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가 대부분의 PC와 스마트폰 등의 엔드포인트 장치(리눅스, 윈도우, 맥OS)에서 고성능 워크스테이션(리눅스, 윈도우)에 원격으로 연결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번 에미상은 최초로 특정 제품군이 아닌 HP 기업 자체가 선정되었으며, Z센트럴 리모트 부스트로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임에도 애니메이션과 음악에서부터 황금 시간대 TV 프로그램과 셰익스피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원격으로 제작할 수 있었던 것을 높이 평가받았다.

HP 코리아 Z by HP 담당 정운영 상무는 "HP Z센트럴 리모트 부스트는 데이터가 아닌 픽셀만을 전송해 고객 작업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소프트웨어 전용 솔루션이기 때문에 고객의 기존 인프라스트럭처에서 특별한 추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장점"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