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포험, 전문가 모여 프롭테크 산업 미래 조망

‘프롭테크 글로벌 비전 컨퍼런스’ 24일 온오프 개최

인터넷입력 :2020/11/17 16:35

한국프롭테크포럼(의장 안성우)이 24일 '2020 프롭테크 글로벌 비전 컨퍼런스'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프롭테크 비전 컨퍼런스는 한국프롭테크포럼의 대표적인 연례행사다. 포럼 회원사를 비롯해 정부 부처 및 유관 기관 관계자, 학계와 연구 전문가들이 모여 프롭테크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는 자리다.

올해 행사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 프롭테크의 역할과 향후 방향성을 모색해보는 '코로나19 시대의 프롭테크 : 언택트를 넘어 올택트(All-tact)'를 주제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주요 국가의 프롭테크 시장 동향과 전망을 살펴보는 자리로 구성됐다.

2020 프롭테크 글로벌 비전 컨퍼런스

1부에서는 글로벌 프롭테크 시장 현황과 전망을 살펴보는 '글로벌 프롭테크 아웃룩(Outlook)' 세션이 진행된다. 대신증권 송용주 책임연구위원이 '포스트 코로나, 프롭테크 산업의 변화와 투자 전망'을 발표하는 것을 시작으로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디지털트윈(DT) 기업인 큐픽스 배석훈 대표가 미국 시장의 최신 프롭테크 동향을 소개한다. 이어 한국감정원 이진 책임연구원이 중국 프롭테크 시장 동향과 전망을, 노무라종합연구소 서준원 이사가 일본 부동산 시장 특징과 프롭테크 동향을 각각 발표할 계획이다.

2부 순서는 한양건설 이인영 실장의 사회로 국내 프롭테크 시장을 이끌고 있는 주요 4개 기업의 대표들이 참석하는 비전 콘서트로 진행된다. '프롭테크 비전 콘서트'에는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인 직방 안성우 대표를 비롯해 피데스개발 김승배 대표, 우미건설 이석준 부회장, 야놀자 이수진 대표가 참석해 프롭테크 인사이트와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부동산 산업 및 정책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김수상 국토교통부 토지정책관과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이 이날 행사에 참석, 부동산 혁신 키워드로서의 프롭테크 의미를 더해줄 전망이다.

관련기사

2020 프롭테크 글로벌 비전 컨퍼런스 연사

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은 "포럼 출범 후 지난 2년간 국내 부동산 시장에 많은 변화가 있었고, 올해는 팬데믹으로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프롭테크의 가치와 잠재성이 부각되기도 한 시기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환경에서 국내 프롭테크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부동산 산업의 주체들이 혁신 생태계를 함께 키워나갈 수 있는 비전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0 프롭테크 글로벌 비전 컨퍼런스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현장 인원은 제한하되 많은 사람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라이브 중계를 병행할 방침이다. 온라인 참가 신청은 포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