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AI 상담사 '셀비' 공개

일반 응대 외에 고객사에 최적화한 특화 기능도 선택적 제공

중기/벤처입력 :2020/11/17 05:23    수정: 2021/02/01 09:05

셀바스AI(대표 곽민철)가 'AI 고객센터'를 공개했다.

16일 이 회사가 ‘Selvy AI for Contact Center'라는 이름으로 공개한 'AI 고객센터'는 제품 주문, 결제, 배송, 환불 등에 대한 질의 대응뿐 아니라 보험, 은행 등 완전 판매 여부 확인을 위한 아웃바운드 전화 업무를 자동화한 제품이다.

고객센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본적인 대화형 AI 기능을 기반으로 고객 특성에 따라 주문, 반품, 불완전 판매 모니터링, 본인 인증 등 고객사에 최적화된 다양한 특화 기능을 적용, 통합적인 관리 및 업무 효율을 극대화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AI 고객센터 도입 후 신규 서비스가 출시될 경우 고객이 직접 언어모델에 새로운 내용을 즉시 추가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하고, 사람처럼 자연스럽고 감정 표현이 가능한 차별화된 브랜드 목소리로 콜센터 운영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고객센터는 'Selvy AI for Contact Center' 도입을 통해 단순 반복적인 전화 업무를 'AI 상담사 셀비'가 분담, 24시간 신속한 고객 응대가 가능하며, 상담사가 1건당 대응하는 시간이 단축됨에 따라 처리 가능한 콜 건수가 늘어나는 등 고객센터 운영의 효율성은 향상되고 절감된 비용으로 한층 더 높은 고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게 셀바스AI 설명이다.

관련기사

셀바스 AI 이병수 NLP Lab 랩장은 "이번에 선보인 인공지능 고객센터 Selvy AI for Contact Center는 셀바스 AI만의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자연어처리 등 코어 엔진 기술이 집약된 솔루션"이라며 "기본적인 대화형 AI 기능뿐만 아니라 고객사에 최적화된 특화 기능을 선택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고 밝혔다. 이병수 랩장은 "이런 강점을 바탕으로 유통, 이커머스를 비롯해 금융, 대리운전 등 효율적인 고객 응대 서비스를 원하는 곳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셀바스 AI는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의료, 금융, 자동차, 헬스케어,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AI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음성지능, 필기지능, 영상지능 같은 AI 코어 기술과 이 기술들을 융복합한 AI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