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SW 개발 간소화한 차량용 MCU 'S32K3' 출시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0/11/10 11:53

NXP 반도체(이하 NXP)는 10일 소프트웨어 개발을 간소화할 수 있는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 제품군 'S32K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32K3는 자동차 차체의 전자기기와 배터리 관리 등을 위해 새로 설계된 제품군으로, NXP의 'S32 자동차 플랫폼'을 게이트웨이 및 도메인 제어에서 구역 제어 및 에지 노드로 확장한 개념이다.

NXP는 S32K3 제품군의 경우, 특히 여러 애플리케이션 간의 소프트웨어를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해 개발의 복잡성을 줄이고, 무선 통신을 통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설계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이점도 확보했다.

관련기사

NXP 반도체가 출시한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 'S32K3'. (사진=NXP)

보안성 역시 한층 강화됐다. 국제 표준화 기구(ISO) 및 미국 자동차 기술협회(SAE)의 보안 표준에 맞춘 하드웨어 보안 엔진을 포함해 ▲보안 서브 시스템의 무결성을 보호하기 위한 악성 액세스 차단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처하기 위한 현장 업그레이드 등을 지원한다.

에드 사랏 NXP 자동차 프로세싱 부문 제품 관리 디렉터는 "소프트웨어 개발은 오늘날 자동차 개발에 있어 중심 과제 중 하나로, S32K3 제품군은 이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S32K3 제품군은 무료 자동차 등급 드라이버로 개발을 가속화하고 보안 기능 및 무선(OTA) 업데이트를 간소화하며 안전 규정 준수를 용이하게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