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포괄임금제 폐지

인터넷입력 :2020/09/01 11:22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고지연)이 포괄임금제를 폐지했다고 1일 밝혔다. 

포괄임금제란 연장, 휴일, 야간 근로 등 시간외 업무에 대한 수당을 급여에 포함해 일괄지급하는 제도를 말한다. 포괄임금제 폐지 시 초과 근무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받을 수 있음은 물론, 장기적으로는 업무 만족도와 효율성이 증대되는 동시에 주 52시간 근무제가 올바르게 정착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이번 포괄임금제 폐지 결정은 클래스101이 추구하는 가치와 포괄임금제가 부합하지 않는다는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구성원들의 비전과 미션 성취를 위한 올바른 방향성을 고민한 끝에 내린 판단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클래스101 오피스 전경

특히, 클래스 101은 구성원들이 조금 더 일에만 집중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유연근무제, 사택지원, 외근 및 야근 교통비지원, 강의 무료 수강, 독서비 무제한 지원, 지인 쿠폰 무제한 발급, 심리상담지원 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펼치고 있다. 

클래스101에서 사람, 조직, 문화 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 피플팀 김동현 리드는 “포괄임금제 폐지나 파격적인 복지 혜택 이전에, 이러한 정책을 만들게 된 클래스 101의 철학과 비전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며, “클래스 101을 움직이는 에너지이자 원동력인 구성원들이 일에 열정적으로 몰두하고, 자신의 일을 사랑하며 개인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