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교육 스타트업 패스트캠퍼스(대표 이강민)가 설립 6년 만에 누적 매출 800억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패스트캠퍼스는 2014년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파트타임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0년 6월 기준 온라인 매출 비중 82%를 기록하며 오프라인에서 쌓인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온라인 및 기업 교육을 통해 확장해왔다. 이에 2020년에는 6월까지 180억 매출을 기록하고, 연평균 92.5%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패스트캠퍼스는 마케팅, 디자인, 파이낸스와 같은 디지털 스킬을 중심으로 한 실무 영역 외에도 콜로소 브랜드를 통한 자영업자 대상 헤어, 요리, 제과/제빵, 사진 등과 같은 직업 스킬, 그리고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과 같은 외국어 교육까지 확대해 왔다.
올해는 연초 120여 개 과정에서 2배 이상 늘어난 250여 개 과정을 판매하고 있으며 개발 인력 역시 2.4배 증가하는 등 적극적인 콘텐츠 제작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특히 데이터사이언스, 프로그래밍, 크리에이티브, 외국어 분야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이들 분야에 대한 콘텐츠 제작 투자에 더욱 힘쓸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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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강민 패스트캠퍼스 대표는 "패스트캠퍼스는 오프라인에서 시작해 온라인으로 확장하면서 고객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기에 성장성과 수익성 측면에서 만족스러운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콘텐츠 제작과 기술 투자를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패스트캠퍼스는 2020년 4월 미래에셋대우와 삼성증권을 각각 기업공개를 위한 대표주관사 및 공동주관사로 선정했으며, 상장 준비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