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코로나19로 지출 5천억 추가 부담...감내하겠다”

알베르토 포나로 CFO 직원 건강, 고객 약속 강조

유통입력 :2020/08/27 11:27    수정: 2020/08/27 15:35

“코로나19로 거래액은 늘었으나, 직원들의 안전과 고객과의 약속을 위해 지출 부담 또한 커졌다...손실 우려해 고객 경험 희생시키지 않겠다.”

쿠팡은 27일 사내 이메일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손실에도 불구하고 고객을 위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

알베르토 포나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코로나19는 올해 우리에게 예상하지 못한 거래량 15% 정도를 증가시켰다"면서도 "하지만 우리는 연간 약 5천억원 수준의 코로나19 관련 지출을 추가로 부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쿠팡 안전조치

그는 이어 "쿠팡의 60만 평의 인프라에서 근무하고 있는 5만 명의 안전은 물론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비용으로 기꺼이 감내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쿠팡에 따르면 이 회사는 올해 초 코로나19가 확산되자 고객을 위해 마스크 가격을 동결했다. 다른 온라인 쇼핑업체가 배송을 몇 주씩 지연시킬 때 익일 배송 약속을 지켰다. 동시에 새벽배송과 당일배송을 더 늘렸다. 쿠팡은 매일 100만 가구의 고객들에게 식품과 생필품을 배송해, 감염 확산 및 사재기 방지에 기여했다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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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나로 CFO는 "이번 위기에서도 손실을 우려해 고객 경험을 희생시키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다"라며 "고객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을 때 우리는 다시 한번 고객의 버팀목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거대한 실물 인프라"라며 "인적 투자가 필요 없는 다른 IT기업들과 달라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