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소비자 권익 보호하는 '5G 캠페인' 진행

보험 가입·유지·지급 과정 불편 점검

금융입력 :2020/08/26 09:27

교보생명이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피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자 '교보 5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교보 5G 캠페인'은 보험 가입·유지·지급 과정에서 소비자와 재무설계사(FP)의 불편을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교보생명은 가입 부문에선 ▲특별조건부 재심사 대상 확대(15개→84개 질병) ▲미지급 반환보험료 안내 ▲거절계약 재심의제 확대 ▲유병자보험 가입 적격자 신속 확인 등 조치를 취했다.

또 유지서비스 부문은 ▲생존보험금·보증기간 경과 연금보험 지급 ▲보험료 할인제도 안내 ▲전월 보험료 미납자 알림톡 제공 ▲상품 안내장 제작 ▲재난지역 보험료 납입 유예와 대출이자 감면 등으로 혜택을 강화했다.

보험금 지급 부문에선 ▲숨은 보험금 찾아주기 ▲미수령 사고보험금 안내와 지급 ▲신속한 사고보험금 심사 등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추후 캠페인을 정례화해 소비자보호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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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은 지난 3월 윤열현 대표와 부문별 임원이 참여하는 '금융소비자보호 거버넌스'를 구성했다. 또 부서장 중심의 워킹그룹, 실무자 중심의 TF를 꾸려 거버넌스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회사 기준과 제도, 프로세스에 소비자의 시각이 반영될 수 있도록 외부전문가와 실무부서장으로 구성된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자문위원회’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