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실험용 분석 시스템·SW 신제품 출시

단백질학·바이오제약·독성학·식품 안전 및 환경시험 분야 혁신에 기여

과학입력 :2020/08/18 11:00

미국 생명과학 기업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이 새로운 분석 플랫폼과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0 질량분석학회(KSMS)' 여름정기학술대회에서 소개될 신제품에는 고성능 질량 분석기, 고급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시스템, 미량 원소 분석을 가속화하는 새로운 분석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이 'KSMS 2020'에서 선보일 새로운 분석 플랫폼과 소프트웨어.(사진=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특히 써모 사이언티픽 오비트랩 익스플로리스 240 질량 분석기(Thermo Scientific Orbitrap Exploris 240 mass spectrometer)는 이미 검증된 오비트랩 익스플로리스 플랫폼을 확장한 것이다. 단백질체학, 대사학, 바이오제약 특성화 및 소분자를 분석하는 과학자들에게 연구 및 높은 처리량 분석에 필요한 분석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회사 측은 "이 새로운 시스템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정확성을 향상시켰고, 발견 및 식별을 발전시키는 동시에 운영을 단순화하고 결과 도출 시간을 단축한다"고 설명했다.

또 밴크위시 코어(Vanquish Core) HPLC 시스템은 제약, 식품 및 산업 실험실의 분석기 가동 시간과 정밀도를 극대화하는 고성능 액체 크로마토그래피(HPLC) 시스템으로 일상적인 테스트 및 품질 관리(QC)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크로마토그래피/질량분석 사업부 윤상화 사장은 "우리의 새로운 장비와 소프트웨어는 발견을 강화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다양한 응용 분야 전반에 걸쳐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며 "여기에는 단백질학 및 단백질 분석, 표적화되지 않은 분자 프로파일링, 바이오제약 특성화, 식품 안전에 대한 선별과 정량화, 환경분석과 독성학 등이 포함된다"고 말했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연간 25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 글로벌 과학 기업으로 생명 과학 분야의 연구 촉진, 분석 난제 해결, 환자 진단 개선 및 의약품 개발, 실험실 생산성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