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디지털 혁신을 위해 임직원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유니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교보생명 유니콘'은 유니언(Union)과 콘테스트(Contest)의 합성어다.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스타트업)이 될 좋은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전사 프로젝트를 의미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교보생명은 임직원이 소규모 애자일(Agile) 팀을 꾸려 사업 프로세스 혁신 방안이나 신사업 모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그 중 우수 아이디어를 검증해 사업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달 중순까지 사내 공모를 통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내외 전문가가 우수 아이디어를 선발한다. 이어 연말까지 아이디어를 실체화하는 과정을 거친다.
최우수 아이디어를 낸 임직원에겐 실리콘밸리 연수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교보생명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발하고자 평가위원에 신입사원을 포함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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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임직원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유레카 데이' 제도도 만들었다. 정해진 날짜에 창업 허브를 찾거나 디지털 관련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유니콘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며 "소비자 니즈에 맞는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