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2020년도 2분기 동안 매출액 180억원, 영업이익 31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웹케시의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35%, 전년동기 대비 29% 상승했다.
웹케시는 매출과 영업이익 상승의 이유로 ▲비대면 업무 환경 변화로 인한 기업의 비대면 솔루션 선호 ▲꾸준히 유입되는 솔루션 별 신규 고객 ▲클라우드 기반 SaaS 방식으로 사업 구조 성공적 전환 등을 꼽았다.
대표 상품 경리나라의 경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프로모션 및 할인 혜택 비중을 늘리고 있음에도 매출은 전분기 대비 31%, 전년동기 대비 200%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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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리나라는 기존 온라인, 세무사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 이외에도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정보통신공제조합, 소프트웨어공제조합과 같은 단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각 단체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그룹 마케팅에 나서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중이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기업이 언택트 업무 환경을 선호하면서 경리나라와 같은 웹케시의 비대면 솔루션을 찾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상반기 매출 및 영업이익 수치와 사업 특성상 4분기로 갈수록 높아지는 영업이익을 미뤄볼을 때 올해 목표인 매출 700억과 영업이익 130억 달성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