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부 앱 체리, 교회 비대면화 지원

컴퓨팅입력 :2020/08/10 15:49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체리는 교회 운영에 필요한 활동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기능인 '교회 통합 앱'을 강화했다고 10일 밝혔다.

체리 교회 통합 앱은 헌금, 예배, 소모임, 주보, 교육 신청, 공지사항 등 교회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 QR코드를 통한 전자 출입 명부 시스템을 무료로 제공해 모임이 불가피할 경우 오프라인 출입자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체리 교회 통합 앱 등록 절차를 완료하면 등록 교인들만 접속 가능한 우리 교회만의 페이지가 생성된다. 교회는 각 목적 별 헌금, 모금함을 개설할 수 있다. 계좌 이체, 카드 결제, 네이버페이 등 다양한 결제 수단 활용이 가능하다. 앱을 통해 예배, 소모임,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주보, 공지사항 등의 정보도 전달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체리가 교회 통합 앱 기능을 강화했다.

또 QR코드 체크인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교인들은 교회에 부착된 QR코드를 카메라로 스캔하기만 하면 체크인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교회 관리자는 웹 사이트를 통해 헌금 및 QR코드 체크인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교인의 이름, 헌금 내역을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 별도의 헌금 계수가 필요없고, 예배 및 모임 별 체크인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체리 운영사 이포넷의 이수정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교회 운영의 어려움을 돕고자 체리 교회 통합 앱을 출시하게 됐다"며 "비대면 교회 운영과 전자 출입 명부 도입 등 준비해야 할 것이 많은 교회들에게 통합 플랫폼을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