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마이터스, 차량용 전력 관리 칩셋 양산

'독일·일본 완성차 업체'에 공급..."기술력 바탕으로 입지 강화할 것"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0/08/03 11:06

실리콘마이터스가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차량용 전력 관리 칩셋을 공급한다.

3일 실리콘마이터스는 차량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전력 관리 칩셋 양산에 돌입, 이를 독일 및 일본 완성차 업체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력 관리 칩셋은 차량 배터리에서 들어오는 전력을 해당 기기에 적합하게 변환, 배분, 제어하는 전력반도체를 말한다.

실리콘마이터스 CI. (사진=실리콘마이터스)

실리콘마이터스는 그간 국내 디스플레이 업체와 모바일, 태블릿, 노트북 등에 적용되는 유기발광다이오드용 전력 관리 칩셋을 개발하고, 이를 양산해왔다.

실리콘마이터스가 이번에 양산하는 최신 전력 관리 칩셋은 차량용 가상 사이드미러 및 중앙정보디스플레이에 적용될 예정으로, 차량용 반도체 신뢰성 평가규격인 AEC-Q100 인증을 받았다.

김동천 실리콘마이터스 영업 총괄(부사장)은 "커지는 자동차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OLED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실리콘마이터스는 모바일, 오디오, 디스플레이에서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동차용 전력 관리 칩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차량용 OLED 디스플레이 시장규모는 올해 5천700만달러에서 오는 2025년 7억8천만달러로 급성장할 전망이다.


☞ 용어설명 : 가상 사이드미러


가상 사이드미러는 디스플레이와 카메라로 구성된 사이드미러를 말한다. 이는 기존 사이드미러보다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해 사각지대를 줄여주는 동시에 어두운 환경에서도 높은 시인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 용어설명 : 중앙 정보 디스플레이


중앙 정보 디스플레이(Center Information Display·CID)는 차량 대시보드에 위치해 내비게이션, 오디오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