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배달 더 빨라진다"…‘요기요 익스프레스’ 출시

인터넷입력 :2020/07/30 08:38    수정: 2020/10/23 08:55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에 빨라진 배차 시스템으로 고객 경험을 개선한 차세대 배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요기요 익스프레스’는 단순히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원 만이 아닌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테크놀로지 구현을 통해 정교한 로지스틱스 기술이 집약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주문과 딜리버리의 통합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확대 적용하는 것은 물론 주문 전 과정에 딜리버리히어로의 글로벌 AI 로지스틱스 솔루션 ‘허리어(Hurrier)’를 도입해 국내 레스토랑 파트너와 고객 모두의 주문 경험을 대폭 개선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요기요 익스프레스’는 우선 주문과 딜리버리를 통합된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해 요기요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운영 효율성을 제고한다. 주문 집중 시간 내에 많은 주문을 처리해야하는 만큼 고객 주문접수부터 딜리버리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더들의 주문처리 효율성 및 안정성도 높였다. 라이더 스스로 배차 및 동선을 구성하고 배차 경쟁이 치열한 기존의 ‘전투콜’ 방식 대신 현재 동선에서 가장 적합한 주문을 안전 배차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새로운 기술을 통해 라이더들이 현재보다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딜리버리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배차 경쟁 및 동선 구성에 업무 적응이 어려웠던 신규 라이더들에게도 편안한 근무 환경을 제공해 라이더 고용 확대 효과까지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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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기요 익스프레스’는 국내 최초의 맛집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 ‘푸드플라이’를 인수해 운영 중인 ‘요기요플러스’를 리브랜딩을 통해 더욱 확대 개편되며, 오는 30일부터 강남, 서초구 일대를 시작으로 서울 및 경기 지역 내 서비스 지역을 순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강신봉 대표는 “요기요 익스프레스는 요기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주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레스토랑 파트너는 물론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열심히 일해주고 있는 라이더들에게도 기술을 통해 모든 면에서 진보된 주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면서 “기존에 푸드플라이와 요기요플러스를 사랑해주셨던 고객들은 물론 더욱 빠르고 간편한 딜리버리 서비스를 찾는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요기요 익스프레스가 더욱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한 발 앞선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