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데이터관리 솔루션 매출 전년대비 100% 증가

컴퓨팅입력 :2020/07/28 12:32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기업의 신속한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의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100%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엔코아는 최근 해양수산부, 국민연금공단, 건강보험공단 등 공공기관에 데이터웨어의 모델링 툴 DA#을 공급함은 물론 LG전자, LG화학, 아모레퍼시픽, 홈플러스, 카카오페이, KB생명, SSG PAY등의 기업에도 DA#을 공급했다. 데이터웨어의 메타 관리 솔루션, META#, 애플리케이션 영향도 분석 솔루션 AP#도 다수 공급했다.

데이터웨어는 엔코아 자체 연구개발 솔루션으로, 데이터 모델링, 메타관리, 품질관리, 애플리케이션 영향도 분석, 흐름관리, 데이터 이행, 운영관리, 가상화는 물론 사용자의 셀프 서빙을 가능하게 하는 데이터 포털까지 9개의 솔루션으로 구성됐다. 체계적인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DA#과 META#부터 실질적인 데이터 활용을 지원하는 데이터 포털 솔루션 DP#까지 데이터웨어 솔루션군 전반이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엔코아 데이터웨어 로고

엔코아 솔루션 영업팀의 고경진 이사는” 최근 데이터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현장에서는 효율적인 데이터 품질과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함은 물론 클라우드, 마이크로서비스아키텍처(MSA), 오픈 소스 등 복잡한 IT 환경에도 신속하게 대응해야 하는 이슈가 있다’며 “엔코아의 데이터웨어는 체계적인 데이터 시스템 구축을 위한 솔루션 본연의 효율적인 기능은 물론 다변하는 IT 기술 이슈도 적극 반영해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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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올해 상반기에는 거버넌스 관련 솔루션의 도입이 많았다면, 하반기에는 데이터 활용을 위한 솔루션의 검토가 증가하고 있어, 데이터웨어 솔루션군 전반의 라이선스 매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엔코아는 최근 솔루션 매출 확대를 위해 영업 조직을 강화하고 전략적인 파트너 협업을 진행함은 물론 영구 라이선스 방식과 서브스크립션 방식의 라이선스 정책 다각화로 고객의 유연한 솔루션 도입을 지원하고 있다.